2021 친환경 스타트업 Top 4

Written by: Published on: 2021-04-15T07:01:28
2021 친환경 스타트업 Top 4

Fuergy

2018년에 세워진 슬로바키아 스타트업 Fuergy는 가정에서 태양전지나 풍력발전기를 통해 만들어져 사용되고 남은 전기를 이웃들에게 팔 수 있는 메카니즘을 개발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가정에서 생산된 재생 에너지를 공유하는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Fuergy의 관곚자들은 또한 AI 툴을 사용해서 재생 에너지원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하드웨어인 brAIn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Facedrive

이 스타트업은 2016년에 토론토에서 세워졌습니다. 이 캐나다 회사는 Uber나 Lyft 처럼 승차 공유나 음식물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데요, 다만 보다 지속가능성에 촛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들은 스스로 “사람과 식물을 먼저 생각하는”벤처라고 부르는데요, 친환경적인 통근 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acedrive 운전자들은 운임의 90%를 가져가고, 또한 팁은 전부 가져간다고 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를 모는 경우에는 돈을 더 번다고 합니다. 이 승차공유 서비스는 현재 10개의 도시에서 운영중입니다. 덧붙여 이들의 음식 배달서비스는 캐나다 전역에서 친환경 서비스를 운영하는 최초의 회사라고 합니다.

Goterra

Goterra는 호주의 캔버라에서 세워졌습니다. 이 독특한 스타트업은 쓰레기 수거 업자들을 대신해서 음식물 쓰레기를 가져가는 편리한 음식물 처리 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또한 음식물 쓰레기를 재활용하려는 회사들을 지원하는 일을 합니다. 이들은 로보트와 곤충들을 활용해서 음식물 쓰레기를 고단백 사료로 만들거나 아니면 천연 비료로 만듭니다. 이 회사는 자신들의 시스템을 “구더기로 가득찬 로보트들”이라고 말합니다.

이 호주의 음식물 쓰레기를 잘못 다루서 생기는 문제들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고 보고,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로 큰 목표를 세웠습니다.

Iron Ox

2015년에 설립된 Iron Ox는 완벽한 수직 농장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농업 로보트 기술에 특화된 독특한 스타트업입니다. 이 회사는 Y Combinator, Tuesday Ventures, At One Ventures, 그리고 Pathbreaker Ventures 등 유명한 투자자들로부터 펀딩을 받았습니다. 현재까지 총 45백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최근 투자를 받게 되면서 Iron Ox는 현재의 캘리포니아를 벗어나 미 전역과 전세계로 확장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이들은 많은 업체들이 로컬에서 경작된 채소를 구매하게 할 것이고, 그렇게 되면 탄소 배출을 10배로 줄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 2021 - OTTOKK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