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콤부차를 만드는 법

Written by: Published on: 2021-04-30T03:43:40
집에서 콤부차를 만드는 법

콤부차는 미국 캘리포니아와 같은 건강하고 느린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사는 곳에서는 이미 잘 알려져 있었고, 콤부차를 마시면 트렌디한 사람이 되는 것처럼 여겨져 왔는데, 한국에서도 최근 식당에서 콤부차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콤부차는 쿠팡에서도 살 수 있지만, 집에서도 만들 수 있으니 그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준비물: 2000ml 유리병 x 2, 유리병 공병과 마개 500ml x 4, 물 3300ml, 설탕 1컵, 홍차 티백 x 8, 시중에서 파는 콤부차 2컵, 스코비 x 2

  1. 물을 끓여서 설탕을 넣은 후 티백을 넣습니다. 홍차를 우려낸 후 식힙니다.
  2. 티백을 제거하고, 시중에서 파는 콤부차를 2 컵 더해줍니다. 
  3. 섞인 액체를 유리병에 나눠 담습니다. 그리고 스코비를 한 병에 하나씩 넣어줍니다. 스코비는 깨끗하게 씻은 손으로 잡아 조심스럽게 넣어주고, 그 후 병 위는 키친타월이나 공기가 통하는 얇은 천 등으로 덮은 후 고무밴드로 뚜껑을 감싸줍니다.  
  4.  상온에서 7~10일간 둡니다.
  5. 콤부차가 만들어지는 동안 표면에 크림색의 새 스코비가 생기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6. 7일째부터 만들어진 콤부차를 조금씩 맛보기 시작하세요. 달콤쌉싸름한 맛이 적당하다고 생각되시면 마실 준비가 된 것입니다.
  7. 콤부차에서 스코비를 제거해 주세요.
  8. 발효된 콤부차를 병에 옮겨 담습니다. 이 때 좋아하시는 주스나 허브 등을 섞어 주세요.
  9. 상온에서 하루에서 3일 정도 두면 기포가 생깁니다. 그 후 냉장고에 넣고 한 달 안에 드시면 됩니다.

관련기사

[헬스경향] “콤부차, 마시지 말고 머리에 양보하세요~”

[MileMoa] 콤부차 (kombucha) 집에서 만들기

© 2021 - OTTOKKI. All rights reserved.